발이 차갑다 못해 시려운 족냉증

일본의 코다츠로 따뜻한 겨울나자



족냉증을 앓고 있는 분들은 아무리 꽁꽁 싸매도 겨울에는 고통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바깥에서는 어쩔 수 없지만 집안에서만이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나야 되지 않겠습니까...ㅠㅠ



그러나 겨울에 내복도 입고 옷도 껴입었지만 양말을 껴입어도 족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건 일본영화나 일본드라마등에서 자주 등장하는 코다츠라는 난로테이블에 이불을 덮어높은 테이블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코다츠안에 다리를 집어넣고 식사를 하거나 공부를 하거나 티비를 시청할때도 벗어나고 싶지않은 그런 블랙홀같은 테이블입니다. 



그런데 오로지 족냉증때문에 실내는 건조해지고 뜨거운 음식이라도 먹을라치면 괜시리 덥고 온도를 낮추자니 족냉증으로 발은 차갑고 가스비는 걱정되고 이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출시되는 코다츠들은 일반난방기구들보다 훨씬 저렴하게 보온에도 좋고 족냉증엔 탁월한 효과가 좋습니다. 1시간당 전기요금이 57원정도니 하루 10시간 내내 틀어도 570원 수준이네요. 



코다츠는 이렇게 이불이 없다면 그저 그런 테이블같지만... 



상판과 하판으로 나뉘어져 있어 그 사이에 이불이나 꼭 이불이 아니더라도 가벼운 천으로 덮어도 괜찮습니다. 물론 코다츠의 보온을 위해서라면 무조건 두꺼운 이불이 최고겠죠? 



테이블에 난로가 있는데 발 데이는거 아니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코다츠난로들은 대부분 데이지 않을 수준의 온도정도로만 돌아가기 때문에 화상걱정과 가스비걱정은 덜으셔도 좋습니다. 



아주 돈이 많아서 하루내내 보일러 펑펑 틀고계시는 분들외에는 족냉증으로 고생하시거나 추위를 잘 타시는 분들은 코다츠로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